Value No.1 온라인 커머스 리더 GS SHOP
최근 GS샵은 '홈을 탈피해야 산다'는 데 미래 성장 전략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TV홈쇼핑은 포화상태인 반면, 디지털 케이블 TV의 가입자수와 인터넷몰의 성장률은 꾸준히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09년 GS홈쇼핑 이라는 브랜드에서 홈쇼핑을 떼고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T커머스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GS샵을 출범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기업의 장기 목표를 담은 비전도 넘버원 홈쇼핑에서 온라인 커머스 리더로 범위를 넓히고 TV홈쇼핑 중심의 사업구조를 탈피해 인터넷몰, 모바일, 디지털 TV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모든 미디어 유통 채널에서 1위를 지킨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