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8일 수요일

삼성전자 경영전략

인류를 넘어 초일류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경영전략은 일류를 넘어 초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으로 요약할 수 있다. D램, S램 플래시 메모리 등 반도체 제품과 LCD, 휴대폰, 디지털 미디어 제품 등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안정적이면서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0년 국내외의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초일류 기업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2010년, 사상 최초로 연결기준 매출액이 1,300억 달러, 원화로는 154조원을 넘어서고 순이익은 16조원을 달성하는 견실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2011년에도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신시장 개척과 신사업 발굴에 주력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효율경영을 전개하여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아울러 스피드와 효율 중심의 경영혁신을 확대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조경영을 실천하여 세계 전자산업의 리더이자 존경받고 신뢰받는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